2013 전국 우수시장박람회서 수상

공주시가 전국 244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중 6개 전통시장 우수지방자치단체에 선정됐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18일부터 3일간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13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전통시장 우수지방자치단체에 선정돼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산성시장 내부 비가림시설 설치

이번 수상은 공주시가 그동안 추진해온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경영혁신사업, 특성화시장육성사업, 정오의 음악회, 1기관 1시장 재매결연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는 평이다.

시는 그동안 산성시장을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풍부한 역사·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만들어 명품시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 산성시장 내 문화공원 분수대

산성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한 공영주차장과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지원센터 건립 등 고객편의시설을 확충해 산성시장 시설현대화에 심혈을 기울였다.

시장 내 문화공원을 조성, 교향악단 공연, 시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날씨에 관계없이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처마형 비가림 시설을 설치했고, 시장 내 미관 개선을 위해 간판정비 사업을 완료, 산성시장을 깔끔한 전천후 쇼핑공간으로 만들었다.

▲ 지난 7월 산성시장 장터씨름대회

또한, 시장 활성화를 위해 17개 기관과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맺었으며, 매월 둘째·넷째 금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운영하는 등 산성전통시장 활성화를 다각적인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산성시장의 경쟁력을 확인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시설현대화 사업과 산성시장만의 장점을 살려 전국최고의 시장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