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영,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길 당부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주진영) 제76회 졸업식이 빛뜨란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식전행사로 풍물놀이 농악이 행해지고 있다

이날 식장에는 고광철 공주시의회 의장, 이창선 부의장, 이영섭 운영위원장, 안종화 세종공주축협조합장을 비롯해 총동문회장 등 재학생들과 축하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주진영교장을 비롯한 대외 참석자들

특히 이날 행사는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농악놀이와 3년간 생활을 회상하는 공감의 장, 교복 물려주기를 통한 상경하애의 학교전통을 확립하는 건전한 졸업문화 정책을 마련한 자리였다.

이날 졸업생은 204명으로 진학은 65명, 취업은 119명, 기타 20명이다.

▲졸업생들이 앨범을 보며 즐거워 하고 있다

고광철 공주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길러주신 어머님을 비롯한 가족들에게 감사해야 한다”며 그동안 가족들의 노고를 잊지않도록 당부했다.

▲고광철 공주시의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주진영 교장은 회고사에서 “여러분들은 반드시 잘될 것이라 믿으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갖기 바란다”며, “졸업생들의 오늘이 있기까지 부모님의 사랑과 선생님들, 이 지역사회에 고마움을 갖기 바라며. 남을 탓하기 전에 매사 감사하고 열린 마음로 살아갈 때 여러분의 삶은 즐겁고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외상으로 충청남도교육감표창 윤찬영, 충청남도지사표창 염승열, 공주시장표창 이정희, 공주시의회의장표창 박사빈, 운영위원장표창 임은비·윤동주 등이 수상했다. 공주축협장학금은 유선옥·이정희·임선환 졸업생에게 전달됐다.

▲공주축협장학금을 받은 학생들

 

▲이영섭운영위원장이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지난해 2013년도에 충남도청 주관 고졸9급 공무원 채용시험에 2명이, KBS 1TV 스카우트 우승1회와 2회를 3회 차지하여 대기업에 입사하였으며, 충남FFK 전진대회에서 식물자원분야 금상9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제9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장사급에서 금메달, 제7회 전국학생농악경연대회에서 종합최우수상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150명의 학생들에게 7천7백7십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받도록 했다.

제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유공 교육감 표창, 청렴평가 1등급 학교(교육감), 제20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 교육부장관상, 제94회 전국체육대회 유공 교육감 표창 등 우수학교 표창을 받았다.

앞으로도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교육환경의 선진화를 통해 전국 제일의 농업전문계명문고교로 재도약할 수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며, 내실있는 생명과학교육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여 학부모와 지역사회로부터 열린공간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