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정 소식과 기관단체 소식 등을 담은 월간 소식지 200부 발간

신풍면사무소(면장 조영구)가 면정 소식과 관내 기관단체 소식 등을 담은 면 소식지 ‘신풍 소식’을  2월 2일 발간했다.

매달 첫째주 월요일에 발간되는 ‘신풍 소식’은 면정 소식, 관내 기관 ‧ 단체 소식, 기타 알림 사항 등 3가지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이 소식지의 ▲면정 소식란에는 면민들에게 홍보해야 할 갖가지 정책이나 농림축산 사업 홍보, 복지사업 전달 및 신청 안내 ▲기관 ‧ 단체 소식란에는 보건지소 ‧ 농협 ‧ 우체국 ‧ 면 대대 ‧ 신풍초등학교 ‧ 유구지구대 등 관내 기관단체가 면민들에게 안내하고 홍보해야 할 소식 ▲기타 알림사항에는 각종 행사 일정과 훈훈한 미담 사례 소개 등으로 꾸며진다.

신풍면은 이 소식지를 총 200부를 제작해 면민들이 자주 왕래하는 마을회관과 경로당, 복지회관 등에 마을 분담직원이 직접 출장, 주민들에게 인사도 나누고 소식지도 직접 전달해줄 예정이다.

또한 이장과 새마을 지도자, 새마을 부녀회장, 주민자치위원 등 마을 리더들과 각종 기관단체장들에게도 우편으로 배부해 갖가지 유용한 행정 소식과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전달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영구 신풍면장은 “정부 3.0의 소통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행정 정보와 정책을 알리고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전달해 면민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소식지를 발간하게 되었다”며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