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6일~29일까지 원서· 6월 9일~10일까지 출품작 접수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전통기술을 전승, 보전하고 창의적인 공예품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제21회 공주시 공예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의 출품원서 접수는 오는 5월 26부터 29일까지로, 공주시청 문화관광과에서 접수 받으며, 공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공예품 생산업체와 일반인, 공주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출품대상은 전통공예의 기술과 조형성 등을 기본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하며 예술성과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인 공예품으로 목칠, 도자, 금속,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분야이며 1인당 1작품만 출품할 수 있다..

단, 국내·외에서 이미 전시, 상품화된 제품 또는 그 모방품, 다른 유사 공모전에 출품돼 입선이상 수상한 작품, 상품성이 없거나 미완성 작품,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작품 등은 이번 출품에서 제한된다.

출품작 접수는 오는 6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고마 2층에서 진행되며, 기술제한 장려금을 지원받은 공예품 생산업체 등은 의무적으로 작품을 출품해야 한다.

시는 이번 대회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예전문가, 디자인분야 전문가, 교수 등 권위 있는 전문가를 통해 품질수준, 상품성, 디자인, 창의성 등 4개 분야를 심사,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 작품은 총 33명으로,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4명), 장려상(5명), 특선(10명), 입선(10명)이며 입선 이상 우수작은 2015년 충남도대회 공예품대전의 출품자격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