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씨앗과 함께하는 행복도서관 조성

공주시 시립도서관이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5월부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도서관 자원봉사 활동을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참여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분야는 일반, 문화·예술, 교육 분야로 세분화하여 일반분야는 도서관 이용안내, 서가정리, 열람지도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문화·예술분야는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진행과 보조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교육 분야는 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방과 후 어린이 학습지도, 동화책 읽어주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시간은 1회 4시간 이내이며 지원자의 적성 및 능력에 따라 각 도서관에 배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공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봉사시간 누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며.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1년간 1인 5권의 대출권수를 10권으로 확대하는 혜택이 부여된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공주시 시립도서관(웅진관, 강북관)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봉사활동에 관한 문의는 공주시 시립도서관 운영팀(☏041-840-2233)으로 하면 된다.

서난원 시립도서관장은 “잠재력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 교육을 실천할 계획”이라며,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아 성취감 등 재능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도서관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