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 우수관광자원 홍보

공주시가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1박 2일간 홍보 파급효과가 큰 인터넷 파워블로거 20명을 초청해 관내 주요 관광지와 여행코스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

시는 그동안 무한 가치를 자랑하는 다양한 역사문화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자원을 관광객유치로 연결시키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번 투어는 여행 및 사진 분야의 파워블로거를 통해 공주시 대표 관광지와 여행코스를 인터넷과 SNS를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어 코스는 봄철 가족단위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곡사와 석장리박물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대비한 공산성과 무령왕릉, 그리고 산성전통시장과 국고개 문화거리 등 공주시의 대표 관광지와 숨은 보고(寶庫) 중심으로 짜여졌다.

참여한 블로거는 투어를 통해 보고 느낀 공주시 역사문화관광 자원의 가치를 여행 관련 콘텐츠로 제작,  한 달 안에 개인블로그에 게시해 홍보하고 공주시 관광정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공주시 관광자원이 폭넓게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며, “또한 참여한 파워블로거를 공주시의 잠재적 서포터즈로 확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미디어담당관실을 신설하면서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주의 우수하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정례적인 팸투어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