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 77명 배출, 품격 높은 교육문화 실현에 기여

공주시가 품격높은 교육문화를 실현하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흥미진진 공주시민의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 마련한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의 수료식을 지난 30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갖고 수료식 77명을 배출했다.

▲ 오시덕 시장이 졸업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열린 수료식에는 오시덕 공주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수료생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해 수료생을 축하해주며 자리를 빛냈다.

올해 처음 문을 열은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은 9월 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3개월여간 2개의 전공과정과 9회의 교양과정이 진행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9차례 열린 교양강좌에는 김미경, 혜민스님, 용혜원 시인 등 다양한 스타강사가 강사로 나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진행, 매번 4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큰 성황을 이뤘다.

아울러 지역의 역사와 문화, 유적지 등을 바로 알고 애향심과 자긍심을 바탕으로 지역의 리더를 육성하고 시민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한 전공과정에는 지역혁신리더과정과 시민문화선도과정 총 2개 과정의 90명 입학생 중 77명의 60%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는 이날 수료식에서 자치활동과 학사운영에 공이 큰 이은명(67세, 신관동), 장명숙(62세, 금학동), 강상욱(55세, 봉황동), 오명숙(46세, 금흥동)이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전공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한 11명게 개근상을 수여해 자긍심을 심어주고 시정에 적극적인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수강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시민문화선도과정의 이순주 씨는 “공주시민대학을 해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과 유익한 강의를 들으며 공주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 그리고 소통이 공존했던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들이었다”고 말했다.

오시덕 공주시장은 “공주시민대학 1기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수료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다”며, “수료 후에도 공주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