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시립도서관이 연말연시와 성탄절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메리BOOK크리스마스’ 프로그램을 2개 도서관과 4개 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우선 시립도서관 웅진관에서는 성탄절 카드를 만들고 캘리그라피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블링블링 성탄절 카드 만들기’와 ‘캘리그라피로 전하는 성탄절 선물’ 프로그램이 오는 15일과 16일 각각 진행된다.

또한 강북관에서는 다양한 음악을 유아부터 성인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책과 동행하는 성탄절 음악회’가 20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들의 문화사랑방인 4개의 공립작은도서관에서는 12일과 19일에 ‘성탄절 리스&양초 만들기’와 ‘칠보공예로 만드는 성탄절 선물’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웅진관에서는 도서관 자원활동가, 명예관장, 강사 등을 초청, ‘희망씨앗 자원봉사의 밤’ 행사을 9일에 개최하여 ‘도서관을 The사랑하자!’라는 주제 강연과 나를 가꾸기 위한 칠보공예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공주시시립도서관(☏041-840-2205) 또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