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서비스의 안내 및 안전한 벌초요령 시연회 개최

공주시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원들은 지난 8월 10일 산림조합원의 조상 묘를 방문하여 산림조합 묘지관리(벌초) 대행서비스의 안내 및 안전한 벌초요령에 대한 시연회를 개최하고 지도상담하는 자리를 가졌다.

▲ 묘지관리(벌초)대행 장면

산림조합 관계자는 “출향인들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대국민 서비스 차원에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묘지관리(벌초)대행 서비스가 시간적 여유가 없는 출향인들과 핵가족화로 인해 벌초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신청접수가 쇄도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신청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며 “조상들의 묘지를 직접 관리하지 못하는 이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생각하여 1기라도 정성껏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묘지관리(벌초)대행 서비스 신청은 방문과 전화로 가능하며 현지답사를 통해 작업방법 및 비용 등을 협의하고 산림조합 영림단이 작업을 직접 실행한다.

특히 작업 전, 후 사진을 촬영하여 의뢰자에게 우편과 SNS로 발송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위성항법장치(GPS)로 묘지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 한번 묘지관리(벌초)대행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들이 꾸준하게 매년 신청하고 있다.

묘지관리(벌초)대행 서비스는 현재 성황리에 접수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산림조합(☏041-881-45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