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일환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성복자)가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심화 1팀 1기업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심화 1팀 1기업 프로젝트는 기업과 학교, 학생이 연계하여 3개월 이상 소요되는 기업 현장의 직무 중심의 프로젝트 과제를 발굴, 현장 담당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심도 있는 현장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 참여 학생은 기업에서 수행하는 R&D과제의 프로세스를 습득하고 향후 예비 R&D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제스쳐 생체 인식기술 이용한 모션컨트롤러 IT융합 프레젠터 제품개발’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젝트는 전문가(공주대학교 산업디자인공학부 이동석 교수)와 지역기업((주)에이치오아이씨티), 프로젝트 담당교사와 공주정보고등학교 전산반 동아리 학생들로 구성되며 근육인식 모션컨트롤러를 이용한 제스쳐 기반의 슬라이드 통제 IT융합 프레젠터 제품(Server/Client 제어S/W 개발 및 제품디자인) 개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김성훈 학생은 “생소하고 전문적인 내용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걱정이 되나, 3년간 학교 동아리에서 갈고 닦은 제품디자인 실력을 바탕으로 열심히 참여하여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정보고등학교는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 배출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6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2017년에는 학과개편을 통해 보건간호과를 개설, 금융, 경영 인재는 물론 보건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