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사업비 1,153억 투입 23만㎡ 부지조성, 2018년 말 완공

세종특별자치시가 1일 조치원읍 봉산리에서 김원식 시의회 부의장, 최교진 교육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북부지구 도시개발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

▲ 1일 오후 세종시 조치원읍 봉산리에서 열린 서북부지구 도시개발사업 기공식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왼쪽에서 5번째)과 최교진 교육감(오른쪽에서 4번째), 김원식 시의회 부의장(왼쪽에서 3번째) 등 내빈들이 기공을 알리는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서북부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청춘조치원프로젝트의 핵심사업으로 정부산하기관, 협회 등이 입주할 수 있는 복합업무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총 사업비 1,153억 원을 투자하여 2018년까지 조치원읍 봉산리, 서창리 일원에 23만㎡ 규모의 복합업무단지를 완료할 예정이다.

세종시는 이 사업을 통해 조치원을 세종시의 경제중심으로 발전시키고, 조치원읍의 도시재생과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세종시 전체의 균형발전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조치원 서북부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서북부지구에 보다 많은 기관과 단체를 유치하여 원도심 활성화의 기폭제로 삼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사업추진을 위해 2014년 2월 구역지정 및 보상에 착수하고, 2015년에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을 수립했으며, 지난 6월 부지조성공사를 착공했다.

또한 기관, 단체, 협회 등을 유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세종시교육청 직속기관(3개소) 건립, 제2축산회관(14개 협회) 이전,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이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