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교양강좌 제23강

2016년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교양강좌 제23강이 10월 11일 오후3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인철 법무법인 윈 대표변호사는 ‘재미있게 풀어보는 필수 생활법률’이라는 주제로 차용증, 증여, 부동산거래, 임대차계약서, 각서, 혼인, 이혼, 양육비, 부양료, 효도계약서, 상속, 유언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다양한 사례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알려줘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생활법률에 대한 궁금증과 답답함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줬다.

강연을 들은 한 시민은 “평소 딱딱하고 무겁게만 느껴졌던 법률강의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줘서 앞으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인철 변호사는 법무법인 윈 대표 변호사로 KBS, MBC, SBS, MBN, 채널A, TV조선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요저서로는 ‘여자들은 매일 이혼을 꿈꾼다’, ‘상큼한 연애 달콤한 결혼’ 등이 있다.

오는 25일에는 전 문화재청장 유홍준 교수를 초빙해 ‘자랑스러운 공주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으로 많은 시민들이 세계유산의 도시 공주에 대한 자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교양강좌에는 공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13일까지 매월 2회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기타 교양강좌에 대한 강사와 프로그램 일정은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 041-840-8393,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