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삶 속에 스미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연주)은 10월 21일 오후 1시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컨벤션홀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6년 공주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인문학 콘서트는 다양한 인문학 체험활동 기회 확대를 통한 학생․학부모․교사의 인문소양지식 내면화 및 행복한 책읽기와 연계한 학생들의 인문 독서 활동 발표기회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는 1부 유․초 학생 및 교사 인문 독서 동아리 발표, 2부 창의․진로‧비젼․동기부여를 위한 힐링 콘서트(Music, Talk, Story), 3부 학생 인문 독서동아리 및 자유학기제 운영 우수사례 발표(중등)로 이루어졌다.

1, 3부의 학생 동아리 발표는 역사 웹툰, 시낭송, 독후활동 작품 등  다양한 독서 동아리 활동이 소개되었으며, 2부 힐링콘서트는 팝페라 가수 겸 지휘자로 활동 중인 박정소 강사를 초청하여 힐링 음악을 통한 마음의 여유와 평안을 찾고 음악을 통해 내적 치유를 돕는 이야기로 진행됐다.

공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인문학 콘서트를 계기로 학생들이 인문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감성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 바른 인성을 함양한 창의-지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