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를 맞아 공주관내 학교에서는 학생임원을 선출하기 위한 다양한 선거운동과 선거등 대통령선거 이상의 뜨거운 열기에 3월의 꽃샘추위를 잊게 하고 있다.
3월16일 공주신월초등학교(교장 조동수) 교정은 2007학년도 1학기 전교 어린이회장단 합동 소견발표 및 선거가 있는 날로 교정은 학생들의 밝고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가득했다.
런닝 메이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선거에 신월초등학교 6학년에서 총 4팀의 후보들이 입후보했으며, 이번 선거에서 각 후보들은 유권자들의 표를 얻기 위해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포스터 벽보, 피켓과 어깨띠를 메고 교정을 두루 돌며 자신들을 홍보하는 등 열띤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
이날 선거는 공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원한 기표소와 투표함을 체육관에 설치하고, 후보들과 본교 4-6학년 총 904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한편 3월15일 호계초등학교(교장 서재원)에서는 전교 학생회 회장단 선거가 있었다. 선거에 출마한 두 후보들은 자신 있게 폭력 없는 학교, 어려운 일을 돕는데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유권자들에게 호소했다.
또 사곡중학교(교장 최상철)는 학생회장 선거를 앞두고 3월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계장 이선우 강사를 초빙하여 선거와 관련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영상물 시청을 통해 선거관리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알게 됐고 후보자의 선거운동 방법, 투표에 임하는 유권자의 자세 등에 대해서도 배웠다”며 “특히 작년과는 달리 이번에 처음 실시되는 전자투표 방식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