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초·공주여중 학교폭력 자정 우수학교 인증패 수여

공주교육지원청은 공주경찰서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학교폭력 안심학교 인증제’를 전국 최초로 운영하기로 했다.

학교폭력 안심학교 인증제’는 그동안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았거나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 피해 경험율을 감소시킨 학교를 대상으로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초등학교와 중등학교 각각 1개교를 선정하여 인증함으로써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조성을 목표로 2017년부터 실시하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사업이다.

공주교육지원청과 공주경찰서는 3월 13일 공주경찰서 대회의실에서 2017년 상반기 공주시 ‘학교폭력 안심학교’로 공주신월초등학교(교장 임동우)와 공주여자중학교(교장 윤종옥)를 선정하고 학교폭력 자정 우수학교임을 인증하는 인증패를 수여했으며, 그동안 학교폭력 안심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주신월초등학교 교감 오희순 외 7명에 대한 표창장도 함께 수여했다.

한편 이연주 공주교육장은 “학교폭력 안심학교 인증제를 통해 학교폭력이 다수 발생하는 고위험 학교를 효율적으로 관리․지원하고,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주경찰서 강복순 서장은 “학교폭력 안심학교 인증제가 선생님들의 사기진작과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