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박광운)는 통합형 직업교육거점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워크데이'(직업교육프로그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및 인근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71명이며, 기간은 오는 12월까지로 매주 화요일 총 20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으로는 공예, 도예, 카페(바리스타), 세탁, 제과제빵, 패키지(조립)로 학생의 능력과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직장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방학을 이용하여 집중적으로 ‘워크캠프’를 운영함으로써 특수교육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따라 꿈을 찾고 진로를 찾는데 있어서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은 최대한 취업현장의 시간과 유사하게 진행되며 학교 인근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에 방문하여 다양한 직업프로그램을 체험해 봄으로써 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익히고 작업 기술을 습득하여 성공적인 취업의 기반을 다지도록 하는데 있다.

거점학교운영 부장은 “우리학교에서 운영되는 워크데이를 통해 많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자부심을 느끼며, 우리 학생들이 워크데이의 다양한 직업 프로그램을 경험하여 졸업 후 꿈꾸는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