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9월 16일 공주산성시장서 개최

9월 16일 공주산성시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 시미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 ‘추억의 DJ 박스’ 공연장면

추억의 DJ박스는 자극적으로 보는 것 투성인 현대사회에서 ‘듣는 것’을 자극하는 감성으로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또한 외부 참가자 위주의 지역축제의 홍수 속에서 진정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슬로우 투어 Slow tour'를 위한 공연이다.
 
단순한 가수 컨셉인 유흥 위주의 공연보다 소통하는 '찾아가는 DJ 박스'를 활용하여 관람객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주어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DJ 최용진씨는 MBC 팝칼럼이스트로 문화관광부 축제 평가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직접 DJ 박스를 운영하며 전국을 누비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농교류협력사업 2차 공모 지원 선정사업으로 농촌관광의 새로운 모델을 제공하고 있으며 부대행사로 ’지역특산물 판매코너’를 함께 진행하여 농촌경제에도 도움을 보탠다.

이 사업은 농촌주민들에게는 공연문화를 제공하고 농촌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농촌’이라는 자연경관을 넘어 새로운 농촌 문화를 선사하고 있으며 또한 소통하는 방식의 ‘찾아가는 DJ 박스'를 통해 대중관광에서 탈피하여 슬로우 라이프 (slow life)를 체험하는 선진국형 농촌휴양문화를 정착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