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제선)회원은 9월 3일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거동불편이 불편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 삼성디스플레이 아산공장 직원 15명은 9월 5일 중장2리를 찾아 배추심기와 마을에서 가꾸는 국화 밭 풀 메기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계룡면 체육회(회장 이길운)는 9월 2일 개최된 2017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배구대회 초등 남자부 우승을 이뤄낸 계룡초 배구부에 격려금 20만원을 전달했다.

◇ 신관동상가번영회(회장 신고철) 회원 10여명은 9월 5일 사랑의 김장배추 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 의당면 주민자치위원회는 9월 8일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 4가구를 선정하여 반찬봉사와 집안 청소, 말벗봉사, LED 형광등 교체 등의 봉사를 전개했다.

◇ 중학동 반죽경로당 노인회(9988백합회) 회원 21명은 9월 9일 깨끗하고 쾌적한 구도심 조성을 위해 제민천변, 대통사지, 봉황동 인근 대청소를 실시했다.

◇ 신관동 무조건수산회센터는 9월 12일 대동다숲아파트경로당 및 덕성그린시티빌경로당 어르신 30여분에게 중식을 제공했다.

◇ 김부회 의당면농촌지도자회장은 9월 12일 의당면사무소를 방문하여 300천원 상당의 백미10kg 10포(총100kg)를 기탁했다.

◇ 중학동 박영복씨 가족(한국성 대표 박정환, 진짜루 대표 박정현, 삐리리 대표 박정길 등 10여명)은 9월 12일 고상아리 춘추정 경로당에서 그동안 자녀들과 지역을 위해 헌신하신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짜장면 무료급식을 실시했다.

◇ 의당면 생활개선회(회장 김애자) 20명은 9월 12일 면 소재지 및 청룡육교, 충남인력개발원 앞 도로변에 산재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추석맞이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 곰두리봉사회에서는 9월 13일 긴급 집수리가 필요한 관내 독거노인 가정에 도배, 장판 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

◇ 나눔 봉사단(대표 정재훈) 및 성동구 여성단체협의회 45명은 9월 13일 정안면 운궁리 알밤농가 3가구를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알밤 줍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신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엽)는 9월 14일 경기도 남양주시로 선진지 견학을 떠나며 ‘제63회 백제문화제 및 2018 올해의 관광도시’ 홍보를 위해 자체 제작한 홍보물(현수막, 어깨띠)과 문화관광과 제공 홍보물(물티슈, 팜플릿)을 가지고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와 남이섬을 방문하는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열심히 홍보활동을 했다.

◇ 공주교대부설초 학부모 자원봉사모임인 샤프론 봉사단원 18명은 9월 16일 북계1리 밤톨이네농장을 찾아 알밤 줍기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 신관동 체육회와 적십자회 회원들로 구성된 봉사원들이 9월 16일 주공6단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손·발 맛사지, 얼굴 팩 등 재능 기부와 과일, 음료, 떡 등 맛있는 간식 제공으로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드리고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 유구읍비둘기봉사단 단원들과 유구읍 직원들이 9월 17일 유구3리에 거주하는 한부모 가구를 방문하여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중학동 기관단체장 모임 봉황회 회원 및 직원 20명은 9월 19일 제63회 백제문화제를 맞아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한 공주시 이미지를 심어주고‘백제의 미소 웃는 공주’ 친절운동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친절 미소 캠페인을 실시했다.

◇ 금흥동 공주어씨네 집(대표 박종현)는 9월 17일신관동 저소득 어르신 20여분을 모시고 민물 장어탕 등 정성으로 마련한 중식을 제공했으며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독거노인생활지도사와 신관동 방범대(대장 김익환)에서 차량을 지원했다.

◇ 월송동 자율방재단(단장 박노석)은 9월 19일 송선1통 개인주택의 고사된 나무가 주택 창고 쪽으로 쓰러져 위험수목 제거작업 실시하고 제거한 수목은 화목보일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금흥2통 장애인 가구에 전달했다.

◇ 공주시모범운전자회장(회장 박노경)은 제12회 시민화합체육대회 바구니 공 넣기 연습을 위해 모인 30여명의 월송동 선수에게 연습경기 후 커피숍에서 10만원 상당의 커피를 제공하고 격려했다.

◇ 동양뉴스통신 이영석 국장은 9월 20일 웅진동 사랑의 쌀독에 성금20만원을 기부하여 이웃과의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 계룡면 관내 다문화 결혼이주여성과 마을주민 30여명은 9월19일~20일까지 계룡책향기 작은도서관에서 계룡면 자원봉사거점센터의 지원으로 마련한 백미 20kg으로 송편을 빚어 관내 사례관리대상자 및 취약계층 40명에 전달했다.

◇ 유구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환) 위원 및 자원봉사자 8명은 9월 20일 유구읍 관내 32개 마을 거동불편 어르신 및 독거노인 40여 가구를 방문하여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월송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학복)는 7월 21일 사토와 잡풀이 무성한 관내 장애인 가구 마당 콘크리트 포장 등 사랑의 집수리를 실시했다.

◇ 나눔 봉사단(대표 이인배)은 9월 21일 중학동 효심당 경로당에서 그동안 지역과 자녀들을 위해 헌신하신 회원들께 공경과 감사하는 마음으로 짜장면 무료급식을 실시했다.

◇ 쌍신동에 살고 있는 장교순(59세)씨가 9월 21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신관동 사랑의 쌀독에 올해 추수한 백미 30kg을 기탁했다.

◇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지영배)는 9월 21일 정우김치(대표 김정자)에서 후원한 깍두기 김치를 독거노인 및 사례관리가구 등 22가구를 방문하여 전달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