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와 관련된 이야기 한마당(스토리텔링) 펼쳐져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9월 28일 오후 1시 30분에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초중학생, 학부모, 교직원등 300여명이 참가한 공주이야기 축제를 개최했다.

공주이야기 축제는 공주 지역에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 및 공주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발굴하여 전파함으로써 공주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데 목적으로 한다.

특히 제63회 백제문화제와 연계하여 추진하면서서 더욱 의미 있는 축제로 그 가치가 한층 더 빛나는 행사이다.

이번 축제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초등학생은 우리말로 중학생은 우리말 또는 영어로 공주와 관련된 이야기 한마당(스토리텔링)을 펼쳤다.

또한 스토리텔링 공연 중간중간 역사 UCC수상작을 상영함으로써 역사교육의 다양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야기축제는 각 학교의 교사들과 역사동아리활동에서 공주 이야기들을 활발하게 탐구하여 왔으며 ‘흥미진진 Hi-story 창의역사교육 주말역사체험’이 전개되어 왔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각 학교에서는 공주에 전해지는 이야기들을 동화구연, 노래, 마임,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스토리텔링 9작품, UCC 6작품 총 14작품의 이야기들이 발표 됐다.

유영덕 교육장은 “본 대회를 통해 공주 학생들이 내 고장을 사랑하고 자랑스러운 공주인으로 자라길 기대하며 다시금 내 고장을 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