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10개 고교 학교별 입학정보, 학교생활, 진학지도 설명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10월 16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공주지역 학생, 중학교, 교사 4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맞춤형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 맞춤형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장면

이날 행사는 내 고장 학교 다니기 진작을 위한 일환으로 관내 10개 고교의 학교별 입학정보, 학교생활, 진학지도에 대한 열띤 설명회로 교육도시 공주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

공주교육지원청 유영덕 교육장은 “모든 교육은 학생마다의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과 설정으로부터 시작하여 그에 적합한 전학으로 맺음이 된다”며 “자녀들의 진로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에게 오늘의 행사가 관내 고등학교에 대한 자녀의 진학을 선택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유 교육장은 고교 입학설명회 담당자들에게도 최선을 다해서 좋은 정보들을 전해주기를 당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마다 10분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모두 다른 교육과정과 특색으로 학생들 교육을 위해서 열심히 지도하는 고등학교의 모습을 비교해 볼 수 있어 아이의 학교 선택에도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시대 변화하는 학교교육과 자녀의 진로에 관한 좋은 연수들을 자주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