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명사초청 좋은 부모 성장학교 열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10월 17일 오후 7시, 청내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명사초청 좋은 부모 성장학교 개강식을 가졌다.

‘좋은 부모 성장학교’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정립하고, 부모 성장을 통한 자녀 성장의 기회 마련하고자 한다. 수요에 의한 맞춤형 주제 명사초청 특별 강의로 동일 대상 2회 과정 이론과 실천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직장인 학부모를 배려하여 주·야간으로 교육 시간을 다양화했다.

1기 교육은 10월 17일(화), 18,(수) 오후7시, 정한민 센터장(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을 강사로 초빙했다.‘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성공적인 생존전략’을 주제로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미래사회의 변화 모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학부모들의 역할을 일깨워 주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직장생활로 학부모교육을 수강하기 어려웠는데 야간에 교육이 진행되어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시간이었고 부모로서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다음 교육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2기 교육은 자람가족학교 이성아 대표를 강사를 초청하여, 10월 24일(화), 25(수) 오전 10시 ‘부모로 사는 나. 어른으로 사는 나’를 주제로 부모 됨의 의미를 찾는 유익한 강좌가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