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 한마디가 긴 인생을 만든다…….

무심코 들은 비난의 한 마디가 잠 못 이루게 하고, 정(情) 담아 들려주는 칭찬의 한 마디가 하루를 기쁘게 한다.

부주의한 말 한 마디가 파괴의 씨가 되어 절망에 기름을 붓고, 사랑의 말 한마디가 소망의 뿌리가 되어 열정에 불씨를 당긴다.

진실한 말 한마디가 불신의 어둠을 거두어 가고, 위로의 말 한마디가 상한 마음을 아물게 하며 전하지 못한 말 한마디가 평생 후회하는 삶을 만들기도 한다.

말 한마디는 마음에서 태어나 마음에서 씨를 뿌리고, 생활에서 열매를 맺는다. 짧은 말 한마디가 긴 인생을 만들고 말 한마디에 마음은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지만 그러나 인생은 짧은 말 한마디의 철조망에 갇혀서는 안 된다.

▷ 밤이 무섭다~

어느 날 부터인가 밤이 무섭고 두려워 지기 시작했다. 특별히 몸에 이상이 있는 것도 아닌데 밤이 무섭고 겁이 난다. 수많은 밤을 세노라면... 저 많은 밤을 언제 세나, 정말이지 정신이 어지럽고 까맣게 많은 밤을 하얗게 잊었을 땐 다시 밤을 세야 한다는 강박감에 더욱 무섭다. 솔직히 손대기도 겁난다.

보듬으려는 나의 손을 찌를 때엔 내가 이걸 왜 하나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오늘 부터라도 마음을 고쳐먹고 그앨 찜해야겠다. 한 꺼풀~ 한 꺼풀~ 벗겨진 후의 그의 속살은 달콤하니까~!!  “자, 자 ~~~ 밤 따러 갑시다.”

▷ 커플과 솔로

커플: 극장프로 다 외운다.
솔로: TV프로 다 외운다.
커플: 전화로 밤을 샌다.
솔로: 컴퓨터오락으로 밤을 샌다.
커플: 낭만파가 되어간다.
솔로: 인상파가 되어간다.
커플: 핸드폰에 스티커 사진이 붙어있다.
솔로: 핸드폰에 00 마크만 붙어있다.
커플: 내일은 기약하며 잠을 잔다.
솔로: 늘 잔다. 지치면 일어난다.

▷ 난센스 퀴즈?

1. 가장 기분 좋은 바람은? 답:→ 신바람
2. 가장 답답한 사람은? 답:→ 수험생
3. 맞아야 잘사는 것? 답:→ 팽이
4. 삼키지 않고 뱉어야하는 약은? 답:→ 치약
5. 입 맞춰주고 돈 버는 사람은? 답:→ 성우
6. 잔소리가 많은 집은?  답:→ 술집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