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무중심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연구학교 보고회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박광운)는 10월 25일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이라는 주제로 2017학년도 연구학교 운영 최종공개 보고회를 농생명과학관 친환경농업실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교육부 요청 충남교육청 지정 교수학습 시범학교를 2년간 운영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를 분석하여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하고 직업기초능력강화와 더불어 창의 인성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발표했다.
 
보고회는 △연구 보고 및 질의응답 △8개 분과에서 공개수업 실시 △분임 토의 △수업 협의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도내 특성화고 교장단, 연구학교 도내 컨설팅 지원단과 수석교사, 도내 특성화고 교사, 공주생명과학고 교직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연구보고회에 참석한 합덕제철고 우연재 교장은 “수업 참관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헌 현장실무 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과별 프로젝트 융합수업을 실시하여 직업기초능력을 향상, 인성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교육과정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연구학교 주관 김채경 교사는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가 이번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교육과정 운영의 계기가 되었고, 한층 더 나은 농․생명과학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됐으며, 아울러 학교 자체 국화전시회, 학과별 전공 작품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으니 많은 분들께서 학교를 찾아오셔서 그윽한 국화향기를 만끽하며 학생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격려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생명과학고는 2017년 교육부의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6억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