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시덕 “도자문화체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길”

공주시가 지난 10월 27일 반포면 상신리 계룡산도자문화관에서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축제 축하 및 계룡산도자문화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계룡산도자문화관 준공식 축하테이프컷팅 장면

이번 준공식은 1부 식전행사로 ‘공주전통 연희(판)의 사물놀이’에 이어, 2부 공식행사에서는 경과보고, 축사, 도자기 휘호 작성 및 기념식수 등이 진행됐다.
 
이번에 추진한 반포도자문화권역 종합정비사업은 국비 포함 총 29억 6천만원을 투입해 계룡산도자문화관 신축, 마을공동주차장 및 산책로 조성, 전통우물 복원, 마을안길 포장 등 계룡산도예촌의 활성화와 반포면 상신리, 하신리, 온천1리 주민 복지서비스 공간 및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한 사업이다.

▲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행사 참석자들이 도자기 휘호를 작성하고 있다.

이번에 준공된 계룡산도자문화관은 철화분청사기 전시관으로 활용됨으로써 계룡산도예촌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새로이 조성된 산책로와 복원된 전통우물 등은 지역민의 건강과 여가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반포면 상·하신리, 온천1리 등 농촌마을이 계룡산도예촌과 긴밀한 관계를 통한 도자문화권역으로 활성화됨은 물론, 주민복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오시덕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잇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반포도자문화권역의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머무를 수 있는 도자문화권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운영위원과 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반포도자문화권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계룡산도자문화관 준공식 기념식수 장면

▲ 계룡산도자문화관 준공식 기념촬영 장면

▲ 계룡산도자문화관 내부전경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