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대규 회장 “일자리 통해 어르신들 행복 추구”

(사)대한노인회공주시지회(지회장 전대규)는 11월 15일 오전 10시 공주문예회관에서 2017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결산으로 간담회 및 평가회를 가졌다.

▲ 전대규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전대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제부흥의 역군이신 어르신들을 위하고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채택할 필요가 있다”며 “일자리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을 추구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오시덕 시장은 “인구 감소가 문제이다. 인구증가를 위하여 어르신들의 노력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예산도 증액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윤석우 도의장은 “32개 OECD 국가에서 무역 10대 강국으로 만든 것은 어려운 세대를 잘 이겨낸 어르신들의 노력이었다”고 말했다.

▲ 대한노인회공주시지회 관계자가 사업설명을 하고 있다.

한편 공주시안전관리체험공원 교육팀장(이명숙)의 화재예방에 대한 안전교육과 일자리 담당자의 본설명과 사업에 참여한 전원식 외 4명이 사례발표를 했다.

박공규 사무국장은 “평가를 통해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 97.4%가 매우 만족 한다고 답변 했다”며 “일곱 가지 일자리사업을 사고 없이 완료하게 되어 고맙다”고 말했다.

공주시노인회에서 실시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495명이 참여하여 3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하는 사업으로 참여자 1인 월 270,000원의 활동비를 지급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