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도전!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 개최

공주시새마을회(회장 이숙현)가 주최하고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한 ‘제6회 도전!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가 11월 23일 오후 1시 30분 백제실내체육관에서 7개교에서 선발된 200 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 유구초등학교 6학년 신현주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간단한 의식 후 이숙현 회장의 대회사, 오시덕 시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의식 행사 후 봉황초등학교 시민영 교사와 덕암초등학교 소재석 교사의 진행으로 총 50문제를 풀어 최다 득점자 순으로 시상이 정해졌다.

이날 유구초등학교 6학년 신현주 학생이 골든벨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신풍초등학교 5학년 최동하 학생, 효포초등학교 6학년 오승택 학생, 부설초등학교 5학년 홍수지 학생이 수상했다.

▲ 이숙현 회장이 골든벨을 울린 유구초등학교 6학년 신현주 학생과 김념촬영을 하고 잇다.

또 우수상에는 신월초등학교 박지은 학생외 9명, 장려상에는 상서초등학교 조윤서 학생 외 19명, 그 외 노력상에는 30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숙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 학생들이 좋은 글과 좋은 책을 매개로 삶의 지혜를 익히고, 올바른 이상을 세워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는 독서량을 더욱 높여야 하며, 독서는 곧 생활의 에너지를 축적하는 가장 훌륭한 수단”이라고 말하며, “참여한 17개교 교장선생님과 담당 선생님들께도 감사와 더불어 내년에도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해 본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