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명품관광 전통시장으로 해외 홍보마케팅 활성화

공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외국인 유치 관광상품 ‘2018 대표 전통시장’에 공주산성시장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 공주산성시장 전경

대표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외국 관광객 유치와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명품전통시장으로 육성시켜 관광 상품화하는 사업이다.

한국관광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광학계, 여행사 등 업계 관계자의 전문가가 심사에 참여,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먹거리, 즐길거리 등의 콘텐츠와 연계 관광지, 외국인 관광객 수용태세 등을 평가해 총 20개소가 선정됐다.

공주산성시장은 유네스코세계유산과 2018 올해의 관광도시, 문화재야행 등을 연계한 관광자원으로서 가치가 높고 백제문화제와 겨울공주군밤축제 등 시장문화축제의 거점지역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지역선도시장으로 선정됐으며, 특화시장개발, 전통저잣거리 조성 등 공주지역만의 특성화된 전통시장으로 육성시켜 나감으로써 관광객들에게 관광명소로 인정받고 있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표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관광상품 개발, 해외 주요관광박람회를 연계한 해외홍보, 개별관광객 유치 홍보행사, 다국어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해외홍보마케팅을 통해 공주를 대표하는 글로벌 명품전통시장으로 대내외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며 “2018 올해의 관광도시를 맞이해 해외에 공주를 홍보하고 외국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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