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모)는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의 알찬 준비와 적응력을 키우고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3월 5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일 오후 4시 30분까지 이틀간 청란관과 1학년 각 교실에서 2018학년도 진로비전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주여고 신입생 163명을 대상으로 레크리에이션 전문 강사, 진로비전캠프 프로그램 전문 강사 7명과 진로특강 강사가 맡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일차 프로그램은 ▲ 공동체 놀이와 리더십 함양 게임인 레크리에이션, ▲ ‘변화하는 입시 전망과 대책’을 주제로 한 진로특강이 진행되고, 2일차 프로그램은 ▲ 내 인생 성공 스케치  ▲ 객관적 자기 분석 ▲ 가치 있는 삶을 위한 명품 프로젝트 ▲ 주관적 자기분석 ▲ 성공적인 비전 설계 및 실천 전략을 주제로 신입생들에게는 뜻깊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공주여고가 이와 같이 진로캠프를 실시하는 목적은 우선 신입생들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적 이해를 통하여 자존감과 자신감 향상을 하는데 있으며 둘째, 생생한 꿈과 비전을 그리면서 미래에 대한 긍정적 희망을 줌으로써 학교생활 적응을 조기에 유도하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한편 진로캠프에 참가한 신입생들은 “새롭게 만난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활동을 하면서 친친해졌으며 또 공동체 생활의 소중함을 느꼈다”며 “캠프를 통해 미래에 대한 제 꿈을 그려 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