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아토피 치유 거점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 30일 개관

공주시가 3월 30일 오시덕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공주시 환경성 건강센터 개관식 축하테이프컷팅 장면

환경오염과 도시화 등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피부염, 천식 등 환경성 예방관리를 위해 권역별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를 설립하고 있는 가운데 중부권에서는 공주에 환경성 건강센터가 설립됐다.

공주 환경성 건강센터는 총 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됐으며, 금학생태공원 내 2만 7566㎡ 부지에 친환경 체험실, 환경놀이실, 대강당, 족욕체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오시덕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의 예방 및 완화를 위해 놀이 체험을 통한 환경 관리, 자기관리 교육으로 궁극적으로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 시민을 위한 교육과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으로 주변 관광자원인 산림휴양마을, 금학생태공원, 사계절썰매장과 더불어 관광객 증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공주시 환경성 건강센터 개관식 전경

오시덕 시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환경성 건강센터의 건립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개관식을 갖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환경성 질환자뿐만 아니라 중부권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