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을진 대표와 함께하는 ‘초등 배움중심 수업 축제의 날’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7월 3일 오후 3시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공주 관내 초등 교감, 교사, 장학사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배움 중심 수업 축제의 날’ 연수를 했다.

▲ 2018년 배움중심 수업 연수에서 수업과 성장 연구소 신을진 대표가 강의를 하고 있다.

‘배움 중심 수업 축제의 날’은 일선 교사들의 수업에서의 성장과 수업 나눔을 수업 동영상을 보며 분석하고 모둠별 토의 등을 거쳐 학생들에게 배움 중심 수업을 진행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특별히 개설된 연수이다.

수업축제 강사로 초빙된 수업과 성장 연구소 신을진 대표는 수업나눔과 수업전문성, 수업과 수업고민, 수업나눔과 성장, 수업나눔의 원리라는 4가지 컨텐츠를 가지고 7월 3일, 7월 10일, 7월 17일 3회에 걸쳐 9시간 강의를 함으로 현장 교사들에 꼭 필요한 수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자 한다.

유영덕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대의 변화에 따라 학생, 학부모의 요구가 달라지고 그에 따른 수업 방법도 변화해야 하는 시대에 적절한 연수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연수에 참석한 모든 교사들이 연수 내용을 교실 현장에 적용하여 교육의 질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신을진 대표 강의를 꼭 듣고 싶었는데 이렇게 9시간 연수를 개설해 주어서 고맙고 오늘 강의를 통해 수업 나눔과 수업 전문성 신장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