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PLS 전면시행 대비 대국민 홍보에 박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지원장 김해령)은 2019년 1월 1일, 모든 농산물에 전면 시행되는 PLS(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에 대비하여 8월 1일~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농산물 안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자체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총 6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자체 심사를 거쳐 엄선된 수상작 중 동영상 부문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젊은 층의 소비자가 PLS제도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웹툰 부문의 수상작은 블로그, 트위터 등 SNS에 게재하여 제도홍보의 파급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PLS(Positive List System)는 국내사용 또는 수입식품에 사용되는 농약 성분을 등록하고 잔류허용기준을 설정하여 등록된 농약 이외에는 잔류농약 허용기준을 일률기준(0.01 mg/kg)으로 관리하는 제도이다.

아울러, 농관원 충남지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2019년 전면 시행되는 PLS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정확한 인식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 소비자의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불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