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마이스터고, 프로젝트작품 발표회 성료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차성우) 3학년 학생들은 지난달 31일 청음관에서 프로젝트 실습 작품을 발표했다.

프로젝트 실습 교육과정은 해마다 학년별 프로젝트 주제를 설정하고 학생들 스스로 일상 생활속에서 얻어진 아이디어를 제품화 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꿈을 현실화하는 내적성장을 돕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학생들은 프로젝트 실습 작품 발표를 통해 단순한 프로그램 제작에 그치지 않고, 미래 산업의 선도적 일꾼으로 성장해나갈 영마이스터(Young-Meister)로서 산업현장에서의 문제점을 탐색하고 이를 개선하거나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체계화 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능력 및 지식재산 창출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는 3학년 전체가 참여하여 학교 실습실에 비치된 첨단 SMT 공정장비를 이용한 디지털시계 제작, 센서 등 전자부품 조립을 통한 자동제어 구현, PLC를 이용한 자동제어 시스템 설계, ATmega128마이크로프로세서를 활용한 전자제어 구현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여 실제 제품을 생산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차성우 교장은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기술능력을 발휘하며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게 된다”며 “이 기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욱더 성장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