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간담회 개최

지난 1월 15일 오후 3시 공주시의회 부의장실에서 ‘공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주최로 ‘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 ‘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간담회 장면

공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공주시에 소재한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 경제 조직들을 대표하는 민간단체다.
 
지난 민선 7기 조직개편 후 처음으로 가진 이번 간담회는 공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인 이상표 의원이 주관했으며, 이상표 의원, 공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원하 대표, 배연근, 서봉균, 이경희, 공주시 주민공동체과 황의정 과장, 사회적공동체팀 양승렬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문재인 정부 및 김정섭 현 공주시장을 비롯한 지난 6.13 지방선거 후보들의 공통된 공약사항이며, 공주시 경제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데 필수적인 공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주시 사회적경제를 총괄하는 기본조례인 ‘공주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으며, 이상표 의원이 이를 대표발의 하는 것에 대하여 적극 동의했다.
 
4이와 관련하여 현재 의회일정을 감안할 때 2월 임시회에서 조례안을 통과시키는 것을 목표로 민·관협치의 논의를 계속 이어나가야하며, 공주시의 관심이 높은 사안인 만큼 시장을 비롯한 실국장과 관련 공무원 그리고 공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참석하는 토론회를 개최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