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안전기원제 열고 건립 공사 본격 추진…144실 288명 수용

충남도의 숙원 사업 중 하나인 충남서울학사가 내년 9월 개원을 목표로 건립 공사를 본격 시작한다.

도는 13일 서울 충남서울학사 신축 부지에서 시공사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기원제’를 열고, 건립 공사 무사 추진을 다짐했다.

▲ 충남서울학사 조감도

충남서울학사는 충남 출신으로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도민 학비 부담 경감을 위해 건립을 추진 중이다.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에 터를 잡은 충남서울학사는 2149㎡의 부지에 지하 2·지상 12층, 건축 연면적은 6374㎡에 달한다.

내부 시설로는 기숙사 144실(장애인 4실 포함)과 열람실, 식당,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악기연습실, 공동세탁실 등을 설치한다.

이를 위해 투입하는 사업비는 토비 매입비 120억 원을 포함, 총 285억 원이다.

도는 내년 8월까지 공사를 모두 마친 뒤, 같은 해 8월 학사생을 선발하고, 9월 충남서울학사 문을 열 계획이다.

학사생은 총 28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운영은 충남인재육성재단이 맡을 예정이다.

이날 안전기원제는 공사 개요 설명과 기원문 낭독, 무재해 구호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윤석용 담당관은 “충남서울학사는 도민들의 오랜 요구사항이었다”라며 “내년 문을 열고 운영을 본격 시작하면 도민 자녀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숙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 인재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