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원도심 문화관광 해설사업 운영 위해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은 지난 6월 5일 공주시 원도심 문화관광 해설사업 ‘소소한 공주 이야기 여행’의 본격적 운영을 위해 여행사 오펀데이(대표 조재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공주시니어클럽-여행사 오펀데이 업무협약 체결장면

‘소소한 공주 이야기 여행’사업은 공주시 구도심의 근대 문화 사적지 및 유적지들을 탐방하며 공주시 근대문화의 맥을 찾아가는 도보여행 테마 사업으로 각개 각층 관광객에게 공주 원도심이 갖는 역사적 의의와 다양한 문화 사적지들을 도보로 탐방하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소한 공주 이야기 여행’을 진행하고 있는 주관 여행사 오펀데이 관계자는 “그동안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으로 대표되던 공주여행이 다양한 테마를 가진 여행거리가 많은 공주로 거듭나길 바라며 소소한 공주 이야기 여행이 공주시를 대표하는 테마여행으로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공주 원도심을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계기가 되어 공주시 원도심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주시니어클럽 노현석 관장은 “해당 사업은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공주 원도심 활성화를 도모하는 뜻 깊은 사업으로 이 사업을 통해 공주시니어클럽이 지역사회의 관광·문화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이 더욱 알려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 공주시 구도심 도보여행 장면

'소소한 공주 이야기 여행’에 관한 내용 및 참여 방법은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소소한 공주 이야기 여행’을 검색하면 사업에 관한 더욱 상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을 알 수 있다.

한편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은 공주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재능나눔활동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참여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3-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