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은 자원봉사 활동으로 즐기자”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월 8일~9일, 아트센터 고마와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자원봉사 틴볼스쿨’을 개최했다.

▲ 청소년 자원봉사 틴볼스쿨 교육을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틴볼스쿨은 안녕한 사회 만들기를 위한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활동으로 우리 지역 공동의 문제를 청소년들과 함께 생각해 보고 해결 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지역에 관심을 갖고 지역 공동체 의식 함양과 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8일에는 아트센터 고마에서 청소년 자원봉사교육, 해외아동 지원을 위한 희망가방 만들기를 실시했으며, 9일에는 금강신관공원의 오래되어 지저분해진 계단을 도색하여 깨끗하고 예쁜 모습으로 탈바꿈 시켰다.

▲ 9일 진행된 금강신관공원 계단 도색작업 장면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또래 친구들이 봉사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도색작업을 할 때는 뜨거운 날씨로 많이 힘들고 어려웠지만, 내가 이곳에 올 때마다 뿌듯함을 느낄 것 같다”고 말했다.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확대와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공주시자원봉사센터(☎852-1365)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