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 학생 130여명이 7월 23일(목)부터 7월 28(화))까지 5박 6일간 ‘나를 돌아보며 세계로 미래로’라는 부제를 달고 국토순례 대행진 행사를 실시한다.

국토순례 도보행진을 이어온 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것으로 찬란했던 백제문화권을 주로 돌아보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백제 문화의 이해를 돕게 하고 인내력과 도전정신을 함양 시키는 것과 애국선열의 발자취를 따라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것 등을 주요목적으로 시행해왔다.

올해 실시하는 순례 행진 코스는 공주-예산-천안-공주로 이어지는 총 160Km(1일평균 23Km)의 구간으로 이 구간에는 수덕사(예산 소재), 현충사(아산소재), 독립기념관(천안 소재) 등 옛 조상들의 정신이 담겨있는 주요 사적지가 포함되어 있어 선조들의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총 단장을 맡고 있는 김연승 학생지원처장은 “ 옛 조상들의 정신과 찬란했던 역사와 문화 이해를 도모하고 선조들의 고귀한 정신을 받아 조국사랑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례 행진 기간 중에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와 교직원들이 릴레이로 중간 합류를 하도록 함으로써 공주-예산-천안의 3각 캠퍼스 간 구성원 화합과 자긍심을 고취 시키게 하고 1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를 되새기도록 할 계획이다.

△도보코스 일정: 총 연장 약 160 Km (1일 평균 23 Km)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대학본부 앞 잔디밭) 발대식 → 수덕사 → 예산캠퍼스(산업과학대학) → 순천향대 → 현충사→ 천안캠퍼스 → 목천(독립기념관) → 목천(한국기술교육대) → 충북 오송 → 조치원 → 종촌(신행정수도 홍보관 참관) → 공주영상대학→ 옥룡캠퍼스 → 공주(소학동, 공주대교) → 공주대학교(대학본부 앞 잔디밭) 해단식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