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유구도서관은 1일 새롭게 구축된 충청남도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다. 

▲ 충청남도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이용안내

통합전자도서관(ebook.cne.go.kr)은 전자책 6,435종, 오디오북 1,604종, 전자잡지 215종, 온라인 강좌 1,762종 등의 자료를 갖추고 있다. 더불어 북큐레이션 서비스로 스쿨북스와 인생서가가 준비되어 있으며, OverDrive 코너를 마련하여 영어전자책과 영어오디오북을 제공한다.

통합전자도서관은 충남교육청 통합도서관 정회원인 경우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정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유구도서관 홈페이지(yglib.cne.go.kr)에서 통합회원으로 가입한 후, 가입시 선택한 도서관에 전화 연락하여 승인 절차를 거치고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회원 가입된 학생들은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독형의 전자자료는 대출권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고, 7일 후에 자동반납 처리된다. 대출한 자료는 PC, 태블릿, 모바일앱 리브로피아를 이용하여 열람할 수 있다.

최남주 유구도서관장은“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방문을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새롭게 구축된 통합전자도서관이 이용자에게 큰 도움과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통합전자도서관의 자세한 내용은 유구도서관(☎ 041-841-1196)으로 문의하거나 유구도서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