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3년 연속 1등급 달성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2002년부터 매년 공공기관의 반부패 활동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2020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016~2018년 까지 3년 연속 1등급 달성하여 2019~2020년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9년도 ‘청렴도 측정’에서도 3년 연속 2등급을 유지하였다.

이 결과는 국가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 단위과제 수행기관으로서 이를 이행하고, 아-태지역 13개국 공적연금제도연수단을 대상으로 국가 반부패·청렴정책을 홍보·교육 하는 등 국가청렴도 및 반부패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덕분이라 할 것이다.

국민연금공단 공주부여지사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위해 ‘청렴의지를 높이고, 부패 ZERO로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국민연금 실현’이라는 목표를 위해 연금수급자의 업무처리절차, 기준 및 서비스 개선, 투명한 계약관리, 청렴한 인사업무, 체계적인 청렴교육시스템 구축, 예산집행의 공정성 강화 등 22개 과제를 선정하여 지속적·체계적으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반기별 청렴실천반 운영과 매월 월례회의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 행동강령과 청탁방지금지법 등 청렴 관련 교육을 철저 실시하고 있다.

청렴이라는 덕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정신적 의식 중에 청렴이 가장 중요하다. 청렴하지 않을 경우 기회 균등의 원칙이 무너지고 사회 전반에 부정부패가 난무하게 되어 그 조직, 나아가 그 사회의 미래가 암울할 수밖에 없다.

국민연금공단 공주부여지사는 앞으로도 전 직원이 각자 맡은 업무에서 스스로 청렴의 생활화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실천하여 최우수 청렴 기관으로서 깨끗한 공직사회와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국민들에게 보다 더 두터운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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