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일~12일까지 공주대 옥룡캠퍼스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8월 1일(토) ~ 12일(수)까지 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청소년 문화·공연기획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방학생활 청소년 자치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주행복교육지구 및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청소년 자치 활성화 지원 사업이다. 운영 목적은 지역 대학 및 단체와 협업하여 청소년 주도의 연극과 음악의 종합예술활동을 기획·공연하고, 청소년 자치, 진로 등에 소통과 공감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활동은 △연극과 음악공연을 함께하는 종합예술활동 진행, 청소년기에 가질 고민 등을 소재로 표현 △공연팀은 음악, 연기, 춤 등의 활동 진행△기획팀은 음악선정, 대본제작, 영상촬영, 편집 등 제작 △교양강좌로는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한다.

공주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여름방학 중 지역 대학 및 단체와 협업하여 청소년 주도의 자치 프로젝트 문화예술 기획·공연을 진행하며, 운영팀별로 토의·토론, 실습, 합동연습 등의 과정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였고,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에 유의하여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