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정보화 시대에 지역정보의 산실이 될 금강뉴스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역언론매체의 창간은 지역주민의 언로를 열어주고 활발히 해주는 순기능의 역할이 기대됨으로 이번 금강뉴스의 새로운 출범은 이런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언론하면 맨 먼저 ‘직필정론(直筆正論)’을 얘기합니다. 이는 언론의 사명과 사회적공기로써의 언론의 역할, 그리고 언론인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말인 것입니다.

지역의 발전에는 언론이 담당하는바 역할이 매우 큽니다. 지역언론은 지역주민의 눈과 귀가되어 그 지방의 여론을 형성하고 대변하여 지역발전의 방향을 제시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새로이 출범하는 금강뉴스는 제반 문제에 있어서 옳고 그름, 시시비비를 따지고 가려서 논평하고 또 어떠한 외적요인에 의해서 흔들리지 않고 사실에 입각해서 기사를 써 있는 그대로 보도함으로써  우리고장 公州가 오른길 바른 방향으로 나가는데 향도자적 위치에서 지역발전의 견인차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지방언론의 여건상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있는데 창간준비를 위해 많은 노고를 기울이신 愼鏞姬 대표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번 금강뉴스의 창간을 축하드리며 금강뉴스의 앞날에 무궁한한 발전과 영광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