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공주시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
2008년, 무자년 새해가 찬란하게 밝았습니다.

공주교육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여러 가지 교육 현안문제 속에서도 교육가족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공주교육이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면서 ‘프라이드 공주교육’의 브랜드 아래 교육도시 공주의 자존심과 긍지를 회복하는데 주력하여 왔습니다.

기초학력 한 단계 높이기를 역점적으로 추진한 결과 학습 부진학생의 감소는 물론 2007년 수학, 과학 경시대회에서 금2, 은4, 동7의 성적으로 괄목할만한 학력신장을 이루었습니다.

교육인적자원부가 공모한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사업자로 선정되어 다양한 방과후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함으로써 사교육비 경감은 물론 계층간 교육 격차 해소에 크게 기여하여 방과후학교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었습니다.

시민 책잔치 추진, 글마루 논술 사관학교 및 논술사랑 이동스쿨 운영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한 결과 독서교육 우수교육청에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의 통합적 사고력 신장에 기여할 수 있었던 것도 대단히 보람있는 일이었습니다.

다문화 가정 지원을 위한 사업 전개,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육성과 영어능력신장을 위한 영어교과서 외우기 대회 실시, 만성 적자운영으로 재정적으로 어려웠던 송선리 학생수영장의 흑자 전환 등 적극적이면서도 시대의 요구에 맞는 공주교육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 외에도 교육자료 제작 우수교육청, 교육사랑 A/S 우수교육청 으로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고 2007전국 소년체육대회에서는 금2, 은2, 동2의 실적을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8월 실시한 교육인적자원부 혁신진단평가에서 혁신단계 최고수준인 5단계 달성을 이뤘으며, 11월에는 충남도내 15개 시군교육청 평가에서도 당당히 종합 최우수 교육청 선정이라는 영예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그동안 PRIDE 공주교육! 구현을 위해 모두가 맡은바 자기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이며, 타 교육청과 차별된 공주지역에 맞는 특색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교육현장에 접목시킨 결과로 시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께서 공주교육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함께해 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공주 시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
새해에는 지난해의 이러한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난해의 정책 방향의 기조는 유지하되, 변화 요구는 과감하게 수용하고 새로운 교육시책과 과제를 발굴하여 공주지역민과 지역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공주교육이 되고자 다짐하면서 한층 더 PRIDE 공주교육을 실현시키는데 매진할 것을 공주교육가족 모두에게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우리 교육청 브랜드인 ‘프라이드 공주교육’의 사명감이 모든 교육 현장에 뜨겁게 타올라 선생님은 보람과 긍지로 신나게 가르치고 학생은 꿈과 희망으로 즐겁게 공부하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어

취임 후 1년 반 동안 공주교육을 이끌어 오면서 공주교육에 대한 여러분의 애정과 기대가 얼마나 큰가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하여 교육도시 공주의 자존심과 명예를 되살리는데 저와 1000여명의 교직원은 무자년 한 해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