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판매 왕 이야기…….

미국에 전설적인 자동차 판매 왕 "조 지라드"(Joe Girard)라는 사람은 기네스북에 12년 동안이나 연속 판매 왕 자리에 올랐던 사람입니다.

가난한 집, 주정뱅이 아들로 태어나서 아버지 구타에 못 이겨 고교를 중퇴하고 구두닦이를 시작으로 35세까지 40여 가지의 3D 직업을 전전하다 자동차 판매에 뛰어 들어 전설적인 대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그가 자동차 판매 왕이 된 비밀은 250이라는 숫자였는데 친지의 결혼식에 갔더니 모인 숫자가 250명 쯤 되었습니다. 또한 어느 날 장례식장에 갔더니 250명 정도의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길흉사에 모이는 사람의 숫자가 약 250명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왜 그럴까?" 생각하다가 해답을 찾았는데 해답은 아무리 평범한 사람이라도 250명 정도의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세일즈에 적용하면 한 사람의 고객에게 확실한 신뢰를 얻으면 250명의 잠재 고객이 생긴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한 사람에게 신뢰를 잃으면 250명의 고객을 잃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을 깨달은 그는 그 때부터 한 사람의 고객을 250명 대하듯 열과 성을 다했습니다. 한 사람이 소중하고 귀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한 사람의 가치를 발견하고 실천한 것입니다. "사람을 어떻게 보느냐?" 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그 사람의 인격입니다. <퍼온글>

▷ 감사 인사의 소중함 ~

한 외국계 기업에서 직원을 채용했는데 단 한 사람을 뽑는데 많은 유능한 사람이 지원했지만 1, 2 차 면접을 거친 후 다섯 명의 지원자가 남았습니다.

인사 책임자는 이들에게 3일 안에 최종 결과를 알려 주겠다고 해서 지원자들은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 초조한 마음으로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다음 날 한 여성 지원자는 회사로부터 다음과 같은 내용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희 회사에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귀하는 이번에 채용되지 않으셨습니다. 인원 제한으로 인해 귀하처럼 재능 있고, 뛰어난 인재를 모시지 못하게 된 점, 매우 애석하게 생각합니다."

지원한 회사의 통보에 그녀는 마음이 아팠지만 한편으로는 메일에 담긴 진심 어린 위로에 감동을 받아서 아래와 같은 짧은 감사 메일을 써서 보냈습니다.

"앞으로 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3일째 되던 날, 그녀는 뜻 밖에도 회사로부터 '합격' 을 알리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어찌된 일인지 나중에 알고 보니 그녀가 받았던 불합격 통지 메일이 마지막 시험이었던 것입니다.

다섯 명의 지원자 모두에게 그녀와 똑같은 메일을 보냈던 것입니다. 그러나 답신을 하면서 감사 메일을 보낸 사람은 그녀, 한 사람 뿐이었던 것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감사할 줄 알고, 또 그 감사를 표현 할 줄 아는 사람이 결국 가장 두각을 드러낸 것입니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가야합니다. 그리고 감사한 사람들에게 "고맙다" 는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좋겠습니다. <퍼온 글>

▷ 무슨 열매!

삶속에서 이런 것도 있습니다. 삶속에서 봄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왔습니다. 이제 가을이 왔습니다. 그렇다면 가을에 대한 열매는 있는가요? 맺어야 할 기대한 열매가 있는가요? 그렇다면 봄에 무엇을 심었는가요?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