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3단계 공포…….

전국적 대유행 상황을 말하며, 전국적으로 급격하게 환자가 증가하고 의료체계가 환자를 원활하게 치료하지 못해 붕괴 위험에 직면한 상황이다.

3단계 격상을 위한 조건은 2주 평균 일일 확진자 수가 800~1,000명 이거나, 2.5단계 상황에서 '더 블링(doubling)' 현상이 한 주에 2회 발생하는 등 동시에 조건이 충족되면 방역 당국이 전문가 조언을 받아 결정하게 되는데, 60세 이상 신규확진자 비율과 중증 환자 병상 수용 능력 등을 주요하게 고려하게 된다.

3단계는 가장 높은 단계로서 10명 이상의 모임과 집합이 금지되고 등교 수업도 전면 중지되며, 필수적인 사회 경제 활동을 제외하고 모든 활동이 원칙적으로 금지되면서 사실상의 '셧다운'(shut down) 또는 '락다운'(locked down) 상태가 된다.

원칙적으로 집에 머무르며 다른 사람과 접촉을 최소화 하는 것이 핵심이며, 음식점·상점·의료기관 등 필수시설 이외의 모든 다중이용시설의 운영도 중단하고, 공장도 최소 인력을 배치하고 재택근무에 돌입한다.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50%가 재택근무 예정이며, 민간기업에도 동일하게 권고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고, 생산인력 즉 공장은 최소 유지 인력만 남기며 택배 업무 또한 마찬가지이다.

▷ 내가 KTX를 잘못 탔네 ~

서울발 KTX 승무원이 안내방송을 했다.
“잠시 후 KTX는 목적지인 부산역에 도착합니다.”
승무원의 안내방송을 들은 승객들은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한바탕 소동을 벌였다.
“광주로 갈 KTX가 왜 부산으로 온 거예요?
도대체 어찌 된 일입니까?
당황한 승무원이 KTX에서 내려 옆에 붙은 행선지(목적지)를 보고 말했다.
”내가 KTX를 잘못 탔네~!“

▷ 아내와 선거!
선거에 출마했던 남자가 개표 후 집으로 돌아왔다.
아내는 풀이 죽어 있는 남편에게 말했다.
“그래 몇 표나 얻었어요?” “두 표 얻었소!”
그러자 아내는 남편을 마구 때리기 시작했다. “왜 때리는 거요?”
아내는 몹시 화난 얼굴로 말했다.
“당신 좋아하는 여자 생겼지?”

▷ 난센스 퀴즈?
1. 사람의 몸무게가 가장 많이 나갈 때는? 답:→ 철 들 때
2. 젖소와 강아지가 싸우면 누가 이기는가? 답:→ 강아지(너 졌소, 나 강하지)
3. 이혼이란? 답:→ 이제 자유로운 여자
4. 눈치코치란? 답:→ 눈 때리고, 코 때리고 
5. 세상에서 가장 추운 바다는? 답:→썰렁해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