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남과 인연…….

인생은 만남이라고 했습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를 어떻게 만나느냐는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순간이라고 하겠습니다.  우리 인생에 있어서 만남은 참 중요합니다.

시인 정채봉 씨는 "처음의 마음으로 돌아가라" 라는 글에서 5종류의 만남에 대해 말했습니다. ①'생선' 과 같은 만남 ②'꽃송이' 와 같은 만남 ③'건전지' 와 같은 만남 ④ '지우개' 와 같은 만남 ⑤'손수건' 과 같은 만남입니다.  

그중에 가장 잘못된 만남은 '생선' 과 같은 만남입니다. 만날수록 비린내가 묻어나고 악취가 나기 때문이고 가장 조심해야 할 만남은 '꽃송이' 와 같은 만남으로 피어 있을 때는 환호하다가 시들면 버리기 때문입니다.  

가장 비천한 만남은 '건전지' 와 같은 만남인데, 힘이 있을 때는 간수하고 힘이 다 닳았을 때는 던져 버리기 때문이고, 가장 시간이 아까운 만남은 '지우개' 와 같은 만남으로 금방의 만남이 순식간에 지워져 버리기 때문이며, 가장 아름다운 만남은 '손수건' 과 같은 만남인데 힘이 들 때는 땀을 닦아주고, 슬플 때는 눈물을 닦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를 만나느냐가 이렇게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인생에 여러 가지 축복이 있지만, 그중에 가장 큰 축복 중 하나는 바로 '만남의 축복'입니다. 좋은 배우자, 좋은 친구, 좋은 동업자를 만나는 것은 정말 큰 축복입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죽는 순간까지 만남을 경험합니다. 

만남에는 좋은 만남도 있고, 불행한 만남도 있습니다. 좋은 만남은 생명을 살리고 인재를 키웁니다. 인간은 혼자만 살 수 없습니다. 타인과의 만남 속에서 서로 돕고 살아야 합니다. 상대방을 귀하게 여길 줄 알아야 합니다. 좋은 만남을 통한 인생의 행복을 누리시길…. <가져온 글>

▷ 현명한 처신에 필요한 것들~  - 이이 -

- 보는데 편견이나 욕심이 없도록 한다.
- 듣는데 편견이나 빠뜨림이 없도록 한다.
- 얼굴 표정을 단정히 한다.
- 몸의 자세를 단정히 한다.
- 말은 진실 되고 신의 있게 한다.
- 일한 때는 겸손한 자세로 한다.
- 의심나는 것은 조용히 물어서 꼭 알도록 한다.
- 화가 났을 때는 겸손한 자세로 한다.
- 재물을 보거든 의(義)에 합당한 것만 취한다.

▷ 난센스 퀴즈?

1. 벼락부자가 되려면 무슨 장사를 해야 하나? 답:→ 피뢰침 장사
2. 인터넷 중독자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답:→ 아이콘과 스페이스 바
3. 인삼은 6년근이 제일 좋다고 한다. 그렇다면 산삼은? 답:→ 보는 즉시
4. 술에 취한 남편이 현관에서 마누라를 부르는 이유는? 답:→ 안방을 찾아가려고
5. 흑인들은 검정색을 무슨 색이라고 할까? 답:→ 피부색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