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4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슈만&차이코프스키’ 선보여 

공주시 충남교향악단이 오는 3월 4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상임지휘자 취임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는 지난 1년여 간의 공석을 깨고 새롭게 임명된 정나라 상임지휘자의 취임 연주회로 많은 국내 음악인들과 시민들의 큰 관심 속에 첫 단추를 끼우는 무대이다.

정나라 지휘자는 5세 때부터 피아노와 첼로를 시작해 미국에서 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독일 바이마르 국립음대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를 전공했다. 

독일 호프시립오페라극장과 빌레펠트시립오페라극장에서 오페라 코치 및 부지휘자를 역임했으며 귀국 후 대전시립, 광주시립, 전주시립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 객원지휘를 했다. 

이어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와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로 활동했다.

이날 공연은 ▲멘델스존의 ‘핑갈의 동굴 서곡 나단조, 작품26’ ▲슈만 ‘첼로 협주곡 가단조, 작품129’,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5번 마단조, 작품64’ 등 클래식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협연자로 나서는 심준호 첼리스트는 독일 에센 폴크방 국립음대, 노르웨이 국립음악원을 졸업했다. 국내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강렬하고 거침없는 연주로 관객을 사로잡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첼로 수석을 역임한 그는 현재 서울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공연 입장료는 A석 1만 원, B석 5천 원으로 초등생 이상 입장 가능하다. 

입장권은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acc.gongju.go.kr)에서 예매 가능하며, 기타 전화 예매나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충남교향악단(☏041-856-07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