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 원하고 기다리는 지도자…….

롯데 그룹의 신격호 회장은 일본의 한 국세청장과 바둑 친구로 지냈다.

어느 날 신격호 회장은 모처럼 바둑을 두기 위해 국세청장의 집으로 찾아갔다.

부드러운 인상의 부인이 현관문을 열어 주었다. 그런데 집안에 들어선 신 회장은 내심 놀라고 있었다.

국세청장의 자리에 있는 그 사람의 집이 20평도 채 안 돼 보였고, 정갈한 손때가 묻은 가구며, 살림살이가 몇 십년은 돼 보였던 것이다. 두 사람은 한참 바둑을 두다 잠시 쉬었다.

그때 신 회장은 국세청장의 부인이 빨래판을 놓고 비누칠을 해서 손으로 문질러 빨래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다.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그 흔한 세탁기가 아예 없다는 것이었다. 그 며칠 뒤 신 회장은 친한 친구의 부인이 힘들게 빨래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세탁기 한 대를 보내 주었다.

그런데 국세청장은 전화로 그에게 잠시 집에 들러 달라고 했다. 신 회장이 국세청장의 집에 가 보니 자신이 보낸 세탁기는 상자 그대로 거실에 놓여 있었다.

국세청장은 그에게 말했다. “자네가 나와 수십 년 된 친구이기 때문에 나를 정확하게 아는 줄 알았더니 매우 섭섭하네. 자네가 큰 부자로 많은 재산과 종업원을 거느리고 나름대로 만족하게 사는 것처럼 나도 내 나름대로 만족하게 살고 있네. 나는 스무 평도 안 되는 집에서 내 안사람이 세탁기도 없이 손으로 빨래를 하게 하면서 살지만, 우리 국민 모두에게서 절을 받는 사람이라네. 그리고 국민의 절을 당당하게 받으며 살지. 왜냐하면 양심에 거리끼는 일을 안 한다는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지"

신격호 회장은 청렴한 친구를 위해 그 선물을 도로 가져올 수밖에 없었다. 요즈음 천인공노할 천문학적 비리와 내로남불의 듣보잡(듣도 보도못한 잡놈)들의 만행 때문에 우리사회가 심하게 혼탁하여져서 비록 잘 알려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러나 이보다 훨씬 더 훌륭하고 아주 자랑스러운 진정한 숨은 지도자가 우리 주위에는 얼마든지 많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받은 글~

▷ 암컷일까 수컷일까?

설교하던 전도사에게 어떤 사람이 질문을 했다. 
”전도사님, 입에 올리브 나뭇가지를 물고 노아 방주로 돌아온 비둘기는 암컷입니까? 수컷입니까?“
전도사는 눈도 깜박거리지 않고 바로 대답하였다.
”물론 수컷입니다. 아마 암컷이었으면 그렇게 오랫동안 입을 다물고 있을 수는 없었을 겁니다.“

▷ 머피의 법칙

1. 라디오 법칙: 라디오를 틀면 언제나 좋아하는 노래의 마지막 부분이 나온다.
2. 전화의 제2 법칙: 전화번호를 잘못 눌렀을 때 상대방이 통화 중인 때는 없다.
3. 치통의 법칙: 치통은 치과 문을 닫는 토요일 오후부터 시작된다.
4. 버스의 법칙: 버스 안에서 오래간만에 좋은 노래가 나올 즈음 꼭 안내방송이 나온다.
5. 바코드 법칙: 사면서 창피하다는 생각이 드는 물건일수록 바코드가 잘 안 찍힌다.
6. 인체의 법칙: 들고 있는 물건이 무거울수록 옮겨야 할 거리는 멀고, 코는 자주 가렵다.
7. 수면의 법칙: 코를 심하게 고는 쪽이 항상 제일 먼저 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