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입에 따른 경영방침(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원칙)
자동차 1000만대 시대! 차는 이제 현대인들에게 생활필수품이다.
자동차 정비업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합)공주종합모터스(대표이사 서용원)가 세계가 공인하는 ‘ISO 9001(서비스 품질 인증)’ 인증을 획득, 화제가 되고 있다.

▷ 공주종합모터스 서용원 대표이사

 (합)공주종합모터스는 ‘신토불이(身車不二)’라는 기본정신을 갖고 금번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또 다른 약진의 발판을 삼고 있다.
서용원 대표이사는 “이번 ‘ISO 9001(서비스 품질 인증)’ 인증 획득은 대전·충남 등 중부권에서는 최초로 공주종합모터스 전 직원이 합심하여 이뤄낸 쾌거이며 자동차 서비스 경영시스템에 새로운 장을 열게 됐다”고 밝혔다.

서용원 대표는 “이제는 자동차 서비스도 ‘신차불이(身車不二)’라는 기본정신을 갖고 금번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또 다른 약진의 발판을 삼고자 아래의 기치(旗幟)하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여 연제나 고객의 편에서 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고객과 함께 커가는 공주종합모터스가 되고자 한다”며 새로운 자동차경영시스템 도입의 굳은 의지를 나타냈다.
공주종합모터스 직원들은 6개월 전부터 서비스품질 전문화를 위한 내부 교육과 실천에 들어갔다. 서 대표를 비롯한 전 직원은 수리점검, 환경정리 등 고객의 요구사항이을 점검하고 분석하여 미비한 점을 개선·개진하였다고 한다. 

ISO 9001핵심 요구사항은△최고경영자의 의지(Management Commitment), △최고경영자의 의지를 객관적으로 입증하도록 요구, △프로세스를 기본으로 한 접근 방식(Process Based System), △개정규격에서는 모든 품질경영활동에 입력과 출력을 전제로 한 프로세스 접근방식 요구, △지속적인 개선을 전제로 한 시스템의 성과와 유효성 확보(Performance Improvement & Effective Management), △자원을 투입한 만큼 반드시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수립하고 운영하도록 요구, △시스템의 성과확보를 위해 품질방침과 연계되는 측정가능한 품질목표 수립 및 주기적 모니터링 요구 등이다.

ISO 9001 인증 심사위원들은 교육과정 등을 현장 검증을 통해 엄격히 심사하였다는 후문이다. 또, 6개월 마다 심사를 통해 수준 미달이 되면 인증서는 반납할 만큼 ISO 9001 인증은 까다롭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는 것. 

서용원 대표는 “앞으로의 품질목표는 ‘고객불만의 ZERO 달성’”이라면서 “이제 자동차 서비스도 품질로 승부하여 불신을 해소, 정비업계에 공신력을 키워야 할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