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농업현장 애로기술 해결 제안사업’공모…내달 11일까지 접수

논산시가 농업인이 희망하는 새로운 영농 기술을 개발ㆍ보급하기 위해 ‘2024년도 농업현장 애로기술 해결 제안사업’을 추진, 내달 11일까지 농업인의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시청사 전경

공모 대상은 논산시에 거주하는 농업인(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 또는 단체)이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현장 적용 가능 기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애로기술 실증시범 △친환경농산물 안정생산을 위한 신기술 △지역특화작목 육성을 위한 기술 영역에 중점을 두고 제안서를 접수받는 중이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새 사업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공모 배경을 밝혔다.

지난해에는 동 사업을 통해 5건의 제안이 접수되었는데, 이 중 ‘원예재배용 LED 식물공장’을 비롯한 4건의 제안사업이 시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시 기술센터는 2024년도에 5억 원가량의 예산을 투입, 약 20 농가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에 나설 방침이다.

신청을 원할 시, 논산시청 누리집(www.nonsan.go.kr) 공고/고시 또는 논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nonsan.go.kr/nongup)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농업기술센터 지도정책과 기술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시범사업으로 확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지도정책과 기술지원팀(☏041-746-8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첨단 농업기술이 접목된 수요자 맞춤형 신규사업을 발굴해 농촌 곳곳에 널리 보급하고자 한다”며 “농업인분들께서 현장에서 얻은 지혜를 모아주신다면, 우리시 농업환경 전체가 한층 더 튼튼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