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권역별 협의체 의견 수렴 공유로 교육공동체 간 소통 활성화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지난 7월 27(목), 28(금)일에 2023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주관으로 학교운영위원장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하여 공주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공주교육지원청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문선희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이 류동훈 교육장에게 2023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공주교육 정책 의견서를 전달하고 있다.
문선희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이 류동훈 교육장에게 2023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공주교육 정책 의견서를 전달하고 있다.

2023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권역별 협의회는 가~라 권역으로 나눠 2일에 걸쳐 실시했으며, 공주교육에 대한 역할과 학교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여러 의견을 제시하고 함께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학교가 처한 여러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 활발한 소통으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문선희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은 “이틀에 걸쳐 실시한 공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에서 나온 각 학교 의견을 회의록으로 작성하고 33개의 안건을 정리 요약하여 단순히 협의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개선점을 찾아보고 함께 조언을 구하고자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요청했다”며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소중한 의견을 공주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공유하고 해결책을 찾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류동훈 교육장은 “공주교육 발전을 위하여 권역별 협의회에서 다양한 제안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공주교육지원청은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더 나은 공주교육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추후 지속적인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계기로 삼겠다”라고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